<---goolge ad---> 볼도 효능과 부작용, 차 만드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건강보감

볼도 효능과 부작용, 차 만드는 방법

by 임백서 2023. 8. 25.
반응형

볼도는 칠레 중부와 페루가 원산지인 상록 관목입니다. 볼도 관목의 잎은 민간 요법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건강 증진 목적으로 마시기 위해 차로 끓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볼도의 효능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볼도 성분과 효능

볼도 잎에는 볼딘, 장뇌, 리모넨, 베타-피넨 및 쿠마린을 포함한 수많은 식물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이토케미칼은 인간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 화합물입니다. 볼도 잎의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세포 및 DNA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볼도 잎에는 이뇨제, 완하제, 항생제 및 항염증 성분이 있다고 하네요.

 

ⓐ 간, 담낭 건강

북미에서 볼도는 간 강장제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담즙 생산을 자극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차는 황달, 간염 및 담석과 같은 다양한 간 및 담낭 관련 장애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식욕 자극 및 소화 촉진

볼도는 식욕을 자극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장 건강을 촉진하고 헛배부름과 변비를 완화하는 데 사용되고 있어 이러한 효능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 불면증, 현기증 등 개선

볼도는 오래전부터 불면증, 현기증, 류머티즘, 방광염, 위경련 및 귀앓이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왔습니다. 또한 혈액을 묽게 하여 혈전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유해미생물로 인한 감염예방

볼도 잎은 항균 활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기생충과 같은 유해 미생물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효능과 사용은 과학적 증거가 아니라 주로 일화적인 보고에 근거하고 있어 더 자세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 부작용 및 차 만드는 방법

볼도 차를 만들려면 끓는 물 1컵에 말린 잎 1티스푼을 부어 10~15분 동안 우려내면 섭취하면 됩니다. 다만 볼도 차를 장기간 사용해서는 안 되며 다량의 볼도가 마비 및 사망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볼도는 신장 질환, 간 질환 및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며 자궁 수축을 자극하는 것으로 나타나므로 낙태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